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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3CCTI-C061513-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강선 체결 조립방식을 이용한 세그먼트 터널 라이닝 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1-12-23 ~ 2014-12-22
연구책임자 마상준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696,000,000 원
기업 : 260,000,000 원
계 : 956,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963,000,000 원
기업 : 404,000,000 원
계 : 1,367,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0852-01
ISBN 9791195437740 13530
-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부에서의 누수량 50% 이상 저감
-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부 재료비 50% 이상 절감
-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력 10% 이상 증대
-강선 체결 세그먼트 터널 세부 설계 지침 제시 및 표준단면 설계
-강선 체결 세그먼트 터널 시공 매뉴얼 및 품질 규정 제안
색인어 한글 세그먼트 라이닝 강선 누수 저감 체결력 경제성
영문 Segment Lining Cable Reducing Leakage Clamping force Economic Effects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강선체결쉴드터널_건설연.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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