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3CCTI-C061509-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실용화 연구 |
총 연구기간 |
2011-12-23 ~ 2015-12-31
|
연구책임자 |
신재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10,000,000 원
기업 : 220,000,000 원
계 : 63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
총연구비 |
정부 : 668,000,000 원
기업 : 313,500,000 원
계 : 981,500,000 원
|
연구기관명 |
(주)동성엔지니어링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217-01 |
ISBN |
.. |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실용화 연구- 도심지내 고가도로 또는 하천변 고가도로의 도시미관 향상 및 교통체증 저감- 상부거더 10%이상 정모멘트 저감 및 교각하단의 20%이상 단면력 저감- 단차부 코핑부와 주형연결부의 강결 구조시스템 개발을 통한 내진성능 20% 향상- 기존 교량 대비 5%이상 공사비 절감 및 CO2 10% 절감- 상부구조물의 2m이상 형고 저감을 통한 도심지내/하천변 개방성 확보- 실물교량 건설을 통한 실용화?사업화 타당성 검증- 건설신기술 신청을 통한 실용화 및 사업화- 시공?유지관리 가이드라인 개발을 통한 활용성 확대
|
색인어 |
한글 |
일체형 교량 |
코핑 |
고가도로 |
BIM |
거더 |
영문 |
integral bridge |
coping |
overpass bridge |
bim |
girder |
최종보고서 |
[코핑]최종보고서(최종).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