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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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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3CCTI-C061509-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실용화 연구
총 연구기간 2011-12-23 ~ 2015-12-31
연구책임자 신재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410,000,000 원
기업 : 220,000,000 원
계 : 63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668,000,000 원
기업 : 313,500,000 원
계 : 981,500,000 원
연구기관명 (주)동성엔지니어링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217-01
ISBN ..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실용화 연구
- 도심지내 고가도로 또는 하천변 고가도로의 도시미관 향상 및 교통체증 저감
- 상부거더 10%이상 정모멘트 저감 및 교각하단의 20%이상 단면력 저감
- 단차부 코핑부와 주형연결부의 강결 구조시스템 개발을 통한 내진성능 20% 향상
- 기존 교량 대비 5%이상 공사비 절감 및 CO2 10% 절감
- 상부구조물의 2m이상 형고 저감을 통한 도심지내/하천변 개방성 확보
- 실물교량 건설을 통한 실용화?사업화 타당성 검증
- 건설신기술 신청을 통한 실용화 및 사업화
- 시공?유지관리 가이드라인 개발을 통한 활용성 확대
색인어 한글 일체형 교량 코핑 고가도로 BIM 거더
영문 integral bridge coping overpass bridge bim girder
최종보고서 [코핑]최종보고서(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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