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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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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3PRTD-B056522-04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400km/h급 고속철도인프라 시범적용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10-12-29 ~ 2015-03-28
연구책임자 엄기영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733,000,000 원
기업 : 3,223,000,000 원
계 : 8,956,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5명 총연구비 정부 : 24,751,500,000 원
기업 : 12,822,100,000 원
계 : 37,573,6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0
ISBN 0
<1세부>
400km/h급 고속열차를 위한 인프라의 안정성 및 경제성을 확보하기 하여 사업 총괄 및 조정을 시행함과 동시에 차세대 고속철도 기술개발 사업과의 인터페이스 최적화를 통하여 고속철도 인프라 기술개발 총괄 및 인터페이스 기술개발
- 고속철도 인프라 선진화 기술개발의 통합 및 운영관리체계 구축
- 차세대 고속철도 기술개발사업과의 효율적인 인터페이스 체계 구축
- 표정속도(가감속성능) 향상을 위한 인프라 개선방안 연구
<2세부>
- 400km/h 고속철도 운행에 대한 최적방음 설계기술 개발 : 전파모델, 기여도분석
- 400km/h 고속철도 운행에 위한 핵심 방음시설 개발 : 상단장치 및 흡음블럭 개발
<3세부>
○ 400km/h급 선로구축물(호남고속철도)의 설계기준을 위한 핵심기술연구
- 400킬로급 고속선 궤도,토공,교량의 인프라 성능평가 및 핵심설계기술연구
<4세부>
최고 운행속도 400km/h급 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전차선로 시스템 사양 제시 및 기술개발
<5세부>
유럽표준 고속철도 열차제어기술 중 GSM-R기능을 제외한 ETCS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표준 차세대 고속철도 차상 및 지상 핵심장치 개발과 실험실 시험을 통한 개발기술의 시험 및 평가
색인어 한글 400km/h 고속철도 인프라 개선방안 - - -
영문 400km/h High speed train Improvement of infra structure - - -
최종보고서 400kmh급 고속철도 인프라 시범적용 기술개발 총괄요약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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