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 home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0TRPI-C055183-01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공공대여용 한국형 전기자전거 개발
총 연구기간 2010-12-29 ~ 2010-11-30
연구책임자 송동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4,000,000 원
기업 : 19,200,000 원
계 : 43,2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24,000,000 원
기업 : 19,200,000 원
계 : 43,200,000 원
연구기관명 이앤에이치씨 (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o 국산 고효율 회생충전 인휠 모터 개발
- 구동효율 : 기존 85% -> 목표 : 90%
- 원가 : 기존 40만원 -> 목표 : 20만원
- 기존 모터 대비 10% 이상 발전효율 향상 (동일 출력 모터 기준)
- 5Km/h 이하 속도에서도 회생자가충전이 가능한 모터 개발
- 8도 경사지에서 출발 가능한 모터 개발
o 고성능 회생충전 시스템 개발
- 에너지 회수 향상 기술 개발
- 회생범위 : 기존 Spec -15% -> 목표 : Spec ±30%(기존 회생기 대비 30% 이상 에너지회수율 향상)
- 5Km/h 이하 속도에서도 미소에너지 저장
- 에너지 Saving 구현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및 회생충전 컨트롤러 제작
- 공공대여용의 30분 대 충전가능 충전모듈 알고리즘 개발
- 충전모듈 시제 제작 및 평가
o 공공대여 전기자전거용 고효율 리튬전지팩과 BMS 적용
- 회생전류의 안정적 충전 가능한 전지팩 구성
- 36V, 6.4A용 BMS 및 Control System 개발
o 공공 대여를 위한 System upgrade
- 급속충전 : 36V 6.4A 리튬폴리머 배터리 80% 이상 충전
- 1회 충전 운행거리 : 15Km 내외
- 전자경사계를 통한 운행조건별 최적 모터전류 자동조절 기능
- 회생량 및 이산화탄소 저감량 모니터링 기능
- RF카드에 의한 사용자 인식
- 잠금요청시 회생모터 브레이크 기능
- 진동센서에 의한 도난확인 및 알람 기능
- GPS에 의한 도난확인 및 알람 기능
색인어 한글 공공대여 자동시건장치 고효율 자가회생 모터 고효율 캐피시터 청정기술개발체계
영문 Public rent Auto rubber-proof facility High efficient re-gen motor Super capacitor CDM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이앤에이치씨_기술가치평가.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