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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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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804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경량화율 35%이상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기반 다가구 필로티기둥의 저비용 간편시공 복합재난 피해저감 공법개발 연구
총 연구기간 2020-04-13 ~ 2021-12-31
연구책임자 최성모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67,000,000 원
계 : 267,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350,000,000 원
기업 : 117,000,000 원
계 : 467,000,000 원
연구기관명 서울시립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경량화율 35%이상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기반 다가구 필로티기둥의 저비용 간편시공 복합재난 피해저감 공법개발 연구를 개발 목표로 함.
1차년도에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내진·내화 보강재 측면에서의 재료적 특성 파악하여 재료 모델을 완성하고, 이를 활용한 DIY 시공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보강시스템 설계안 및 시스템 해석적 모델 완성함.
2차년도에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보강시스템의 내진/내화 실험을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함. 실험을 통해 얻어진 내진/내화성능 데이터를 유한요소해석에 사용하며 목표성능별 해석을 진행함. 해석을 통해 설계 파라미터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내진성능 및 내화성능과 같은 역학적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시스템을 장착한 프레임 구조물에 대한 프레임 모델의 제작과 FEM해석을 통하여 시스템의 요소적 성능 파악과 부가적 평가 업무를 수행함.
색인어 한글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내진보강 내화성능 신소재 복합재난
영문 Engineering Plastic Seismic Reinforcement Fire Resisting Performance New Material Multiple Disaster
최종보고서 2. 최종보고서(안).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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