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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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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6958-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개발 및 실용화 연구
총 연구기간 2020-04-13 ~ 2021-12-31
연구책임자 이승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73,500,000 원
계 : 293,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24,000,000 원
계 : 494,000,000 원
연구기관명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596-01
ISBN 979-11-90542-22-7
최종목표
기후변화, 환경요인 등에 노출된 콘크리트 포장의 장기 공용성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콘크리트 포장의 역학적 성능 20% 향상, 동해저항성 20% 증진, 유지관리비용 20% 절감(20-20-20)의 효율성을 가진 고함량(15% 이상) 서냉슬래그 적용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AFCP : anti-frost concrete pavement) 실용화 기술 개발임.

세부목표
-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원천기술 개발
-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의 현장적용 실용화 기술 개발
색인어 한글 서냉슬래그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배합설계 공용수명
영문 Air-cooled slag Anti-frost Concrete pavement Mix design Service life
최종보고서 고함량서냉슬래그를적용한내동해성콘크리트포장개발및실용화연구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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