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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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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TAP-C152248-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리덕션 수치모델을 이용한 열화상 디지털 트윈 기반의 창호시공부위 하자 평가
총 연구기간 2019-04-19 ~ 2021-12-31
연구책임자 김의종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95,000,000 원
기업 : 98,334,000 원
계 : 393,334,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5명 총연구비 정부 : 550,000,000 원
기업 : 183,501,000 원
계 : 733,501,000 원
연구기관명 인하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연구개발은 창호시공부위 하자로 인한 열교발생으로 주거 쾌적성 저하 및 에너지소비가 증가하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하여 창호시공부위에서 발생한 하자를 신속하고,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건축 설계 도면상의 창호 및 벽체 열 성능 데이터를 토대로 벽체표면 열화상과 3차원 수치모델을 결합하여, 창호 접합부의 선형열관류율 또는 열교평가지표를 제시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수치모델, 측정방법, 평가도구 등을 개발하여 사회적, 기술적, 경제ㆍ산업적 측면에서 기여하는 것을 최종목표로 함
색인어 한글 열화상 디지털트윈 창호 3차원수치모델 시공하자
영문 Thermography Digital twin Window joint 3D numerical model Construction defects
최종보고서 2_최종보고서_수정및보완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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