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TBIP-C094409-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3D기반 스트럿-타이 모델 올인원 엔지니어링 설계 자동화 시스템 |
총 연구기간 |
2015-04-27 ~ 2017-04-26
|
연구책임자 |
황규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98,000,000 원
기업 : 201,000,000 원
계 : 499,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
총연구비 |
정부 : 578,000,000 원
기업 : 396,000,000 원
계 : 974,000,000 원
|
연구기관명 |
(주)한길아이티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876-01 |
ISBN |
영리기관으로 ISBN은 없습니다. |
. 본 사업화 대상 기술은 RC 구조부재의 응력교란 영역의 정확하고 경제적인 부재 설계를 통해 설계엔지니어링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가능케하는 ‘3D 기반 스트럿 타이 모델 올인원 엔지니어링 설계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설정함.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세부 목표를 설정하였음 - 글로벌 수준의 설계 품질 확보 및 경제성 제고를 위한 최적 STM 결정 기술 개발 - 해외 설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설계 신뢰성 확보를 위한 STM전용 솔버 엔진 개발 - 건설엔지니어링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올인원 자동화 설계시스템 기술 개발
|
색인어 |
한글 |
스트럿-타이 모델 설계 |
스트럿-타이 모델 설계3차원해석 |
점진적 구조최적화 |
스트럿 유효강도 |
설계자동화 |
영문 |
Strut-Tie Model Desgin |
Three Dimensional Analysis |
Evolutionary Structural Optimization (ESO) |
Effective Strength of Struts |
Design Automated Program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 요약서_한길아이티_20170810.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