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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9CTAP-C128891-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베트남 시장 개척을 위한 극서 환경에서 3시간 유지성능을 발휘하는 포스페이트 도입 화학 혼화제 및 콘크리트 개발
총 연구기간 2017-04-05 ~ 2019-12-31
연구책임자 김정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20,000,000 원
기업 : 120,000,000 원
계 : 24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480,000,000 원
기업 : 480,000,000 원
계 : 960,000,000 원
연구기관명 (주)실크로드시앤티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과제의 최종목표는 아래의 성능과 검증단계를 거친 3시간 유지성능을 발휘하는 포스페이트 도입 화학혼화제 및 콘크리트 개발이다.
1. 기술적 측면
(1) 작업성
슬럼프 (유지시간) : 목표 3시간 (Control 대비)
펌프압송성 (압송 후 슬럼프 손실) : 20% 이하 (압송 전 슬럼프 대비)
(압송 후 블리딩 증가) : 5% 이하 (압송 전 블리딩 대비)
(2) 수화특성
(응결시간 단축률) : 50% 이상 (Control 대비)
(압축강도 3, 7, 28일) : 각 재령별 100% 이상 (Plain 대비)
(3) 내구성
(블리딩) : 50% 이하 (Control 대비)

2. 사업화 측면
1) 실용화 단계
(1) Mock-up
슬럼프 (유지시간) : 3시간 이상 (Control 대비)
펌프압송성 (압송 후 슬럼프 손실) : 20% 이하 (압송 전 슬럼프 대비)
(압송 후 블리딩 증가) : 5% 이하 (압송 전 블리딩 대비)
수화특성 (응결시간 단축률) : 50% 이상 (Conrol 대비)
(압축강도 3, 7, 28일) : 각 재령별 100% 이상 (Plain 대비)
내구성 (블리딩) : 50% 이하 (Control 대비)
(2) 사업화 단계
경제성 (판매가격) : 100% 이하 (Conrol 대비)
현장적용 (현장적용 실적) : 3건 이상
색인어 한글 극서중 초유지 펌프압송성 - -
영문 Extremely Hot Weather Super Fluidity Retention Pumpability - -
최종보고서 3차년도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SMK 기술자료 (극서환경혼화제 관련).pdf   다운로드 최종보고서 배포 완료 관련 국토부발송공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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