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 home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9RTRP-C136666-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열차(KTX-1) 도어 및 스텝 시스템 국산화 실용화 연구
총 연구기간 2017-09-29 ~ 2019-12-31
연구책임자 박상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047,600,000 원
기업 : 349,200,000 원
계 : 1,396,8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5명 총연구비 정부 : 2,355,000,000 원
기업 : 785,002,000 원
계 : 3,140,002,000 원
연구기관명 흥일기업(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
-.현차시험을 통한 운영기관의 내규에 부합하는 신뢰성 검증을 통한 실용화

(현차시험 기간 선정 : 부품중요도“상”,계절적 영향 “4계절”,기간“14개월“)

-.고속열차(KTX-1) 승강문시스템 주요 부품장치 1:1 실용화

-> 내한성 /내구 성/ 유지보수성 향상

- 국내외 기준 적용

-> EN 14752 및 철도차량기술기준(KRTS-VE-Part-31)

- KTX 목표 신뢰도

서비스 고장 간 평균 킬로미터인 MKBSF(mean kilometer between service failure)를 사용하며, 목표 수명은 121,000 train-km
색인어 한글 한국고속철도 승강문 스텝 신뢰성 -
영문 Korea Train eXpress Door Step Reliability -
최종보고서 연구개발 최종보고서_국토교통 R&D 사업관리시스템용.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