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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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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4CTAP-C062630-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이동식 반력대 및 부분 비부착을 적용한 단부 형고증대형 프리텐션 거더 표준화 및 생산 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2-08-31 ~ 2014-07-31
연구책임자 이종관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65,000,000 원
기업 : 110,000,000 원
계 : 275,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450,000,000 원
기업 : 335,000,000 원
계 : 785,000,000 원
연구기관명 (주) 한맥기술
등록 발간번호 -
ISBN
본 연구개발은 최종목표는 기존 포스트텐션 방식으로 제작된 PSC거더의 공사비를 10?20% 절감하는데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부분 비부착(debonding)을 적용한 프리텐션 거더의 거동에 대하여 해석 및 실험을 통하여 명확히 규명함으로써 프리텐션 부재의 설계에 대한 원천기술을 습득하고, 길이 및 단면의 변화가 있는 프리텐션 부재를 제작할 수 있는 이동식 반력대를 제작하는 것이 1차적인 세부적인 목표이다.
또한 경제적이고 경관이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동남아 및 남미 등 해외에 기술 및 제품을 동시에 수출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마련하는 것이 2차적인 목표이다.
색인어 한글 프리텐션 부분비부착 이동식 반력대 형고 변화 프리스트레스트콘크리트
영문 pretension debonding movable reaction bed variable depth prestressed concrete
최종보고서 이동식반력대및부분비부착을적용한단부형고증대형프리텐션거더표준화및생산기술개발_20140731.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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