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사회적 가치 대표성과
- 국토교통산업의 미래를 열어갈 좋은 일자리 창출 플랫폼을 확대 운영하였습니다.
- 일자리 중장기 목표 설정 및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21년 정규직 7명 충원(전년 대비 250% 증가)
- R&D 청년고용 223명을 달성하고 창업, 중소기업, 신기술 등 간접고용효과 4755명 창출
- 일자리 협의체, R&D채용정보 인사이트, 일자리 우수기업 콘테스트 등 일자리 협력/공유 확대
- 청년과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비정규직 전환 직원의 처우를 개선하였습니다.
- AI채용 전면 도입, 채용비리 사전차단, 직무중심 채용 등 채용비리 "Zero", 채용비리신고 "Zero" 실현
- 기관 역대 최대 청년고용 21명 달성, 전년 대비 62% 증가(정부권장목표 180% 초과 달성)
- 임금 처우개선, 승급사다리, 호칭체계 변경, 사회형평성 제도개선 등 전문원/무기직 근무 만족도 향상
- 코로나19 비상경영체계로 전환하여 코로나 확진자 "Zero"를 달성하였습니다.
- 재난안전관리 중장기로드맵, 안전환경팀 신설, 안전규정/매뉴얼, 내부제안제도 등으로 안전사고 "Zero" 달성
- 코로나19 역학조사지원시스템, 버스정류장 미세먼지 집진기, 택배 자동반출입시스템 등 재난 안전기술 개발
- 행안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진단 5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20년 93.3점, 평균 대비 9점 우위)
- 동반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 지자체 연계 R&D, 안전버팀목, 민생/경제 지원 등 보건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지정('20.11)
- 성과공유/협력이익제, 기술혁신/보호 기술금융/판로지원, 상생결제 등 중기부 동반성장평가 우수성과 달성
- 공공조달 의무구매 목표제, 창업인큐베이팅, 동반성장물 등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전년 대비 30% 증가)
- 윤리경영과 인권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부패사건 및 갑질 인권침해 "Zero"를 달성하였습니다.
-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도입('20.2) 및 사후심사에서 부적합 "Zero" 달성('21.2)
- 국토부 부패방지 시책평가 "매우 우수" 달성, 권익위 청렴도 3년 연속 "우수" 달성(V유형 최고등급)
- 인권경영, 인권침해 구제, 인권영향평가, 인권문화 확산 등 '20년 갑질/인권침해 사건 "Zero" 달성
- 담당부서 ESG혁신실
- 담당자홍정희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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