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A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서비스 이행표준
- Ⅰ.일반서비스 부문
-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 진흥원에 찾아오기 쉽도록 인근 도로와 지하철에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2) 진흥원 각 층에 부서 및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 책상에 명패를 부착하며 직원은 항상 신분증을 패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항상 단정한 복장과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4) 고객 방문시 아무런 대응ㆍ조치 없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담당자 부재 시 대기시간 공지 또는 진흥원 다른 직원이 신속히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5) 컴퓨터, 프린터기 등을 고객대기실에 비치하여 고객이 편하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나. 전화로 필요업무를 처리하시는 경우
- 1) 홈페이지 내 조직 및 부서 안내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공지하겠습니다.
- 2)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 신속히 전화를 받고, 수신 후 인사말과 함께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3)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고,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엔 후속조치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4)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메모를 통해 신속히 연락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전화를 끊을 때에는 반드시 감사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 이메일, 인터넷 등 온라인으로 필요업무를 처리하시는 경우
- 1)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제안이나 불편사항 접수하는 경우에는 48시간 이내에 검토ㆍ처리하고, 처리과정 및 결과에 대한 내용을 해당 게시판에 공지하겠습니다.
- 2) 요청 또는 문의 하신 서비스에 시일이 소요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고객의 양해를 구하고 처리가능한 날짜를 공지 하며, 약속드린 기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Ⅱ. 사업서비스 부문
- 가. 기획업무
- 1) 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는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이 되도록 기획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 2) 연간 사업계획 및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 경영공시를 통해 수시 공개하고 해당 자료는 진흥원 자료실에 비치해 언제든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신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국가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략적이고 표준화된 기획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 4) 공공기관혁신 실천을 위해 사업발굴 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적극 청취하겠습니다.
- 나. 평가ㆍ심사 등 관리업무
- 1) 평가ㆍ심사 질을 제고하기 위해 평가위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평가ㆍ심사 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3) 평가ㆍ심사 업무 시 불편사항을 온ㆍ오프라인으로 상시 접수 받고, 접수된 내용은 적극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다. 성과관리ㆍ사후관리 업무
- 1) 우수 연구성과의 발굴 및 적극 홍보로 연구성과 활용ㆍ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
- 2)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성과를 객관적이고 타당한 방법으로 조사ㆍ분석해 매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 3) 매년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를 선정해 성과자료집을 발간ㆍ배포함으로써 연구성과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연구과제 추적평가 등 사후관리를 통해 우수 연구성과가 실용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5)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우서성과에 대한 관리 강화로 신뢰받는 R&D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
- 6) 고객의 소리를 적극 경청ㆍ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성과관리 체계를 개선해나가겠습니다.
- Ⅲ. 고객만족서비스 부문
- 가. 잘못된 서비스 개선
- 1) 부당한 요구나 불친절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원내 비치된 고객의 소리함 또는 온라인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1주일 이내 조치 후 조치결과를 개별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2)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3) 고객의견(성과지원실), 부당행위(감사실)등 접수
-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86 송백빌딩
- - 전화 : 031-389-6495(성과지원실) / 316(감사실)
- - 고객제안 : 홈페이지 - 참여 - 고객제안
- - 공익신고 : 홈페이지 - 참여 - 공익신고센터
- 나. 청렴문화 생활화
- 청렴마인드를 제고하여 진흥원의 품위와 명예를 지키며 업무수행에 있어 항상 공정하고 정직한 자세를 견지하겠습니다.
- '클린카드'사용을 의무화하고 제도개선 사항을 성실히 수행하여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댜. 사회적 책임 이행
-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여하고 전 직원이 연간ㄹ8시간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양질의 일자치 창출, 사회적가치 실현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원은 이와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 10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