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3교통핵심B01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 Bimodal 저상굴절 차량 개발 |
연구책임자 |
목재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25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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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90,000,000 원
기업 : 1,195,000,000 원
계 : 3,38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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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79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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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9,674,000,000 원
기업 : 9,813,000,000 원
계 : 29,487,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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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초저상버스 표준모델 개발(1단계) · 노약자 및 보행 장애자의 승하차가 용이한 초저상 차량시스템 · 국산화(차체, 초저상축, CNG Type4 탱크) 및 승객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표준사양 개발 · 추돌에 대한 안전 및 사계절 정밀정차를 위한 자동운전이 가능한 차량 - 연료전지로 구동되는 바이모달 차량 개발(2단계) · 전용궤도와 일반도로의 혼합형 선로에 효과적인 Bimodal 구조 · 2,500∼7,000명/방향/시간의 수송력을 갖는 도시형 대중교통수단 · 추돌에 대한 안전 및 사계절 정밀정차를 위한 자동운전이 가능한 차량 · 노약자 및 보행 장애자의 승하차가 용이한 초저상 차량시스템 · 전체차륜의 독립 조향에 의한 최소 회전반경 및 최소 정거장 구현 · 무공해 연료전지를 주 동력원으로 하는 추진시스템의 실용화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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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바이모달트램 |
연료전지 |
자기안내궤도 |
초저상 |
정밀정차 |
영문 |
Bimodal Tram |
Fuel cell |
Electromagnetic guidance |
Non-step low floor |
Precision docking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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