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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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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3교통핵심B01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신에너지 Bimodal 저상굴절 차량 개발
연구책임자 목재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25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90,000,000 원
기업 : 1,195,000,000 원
계 : 3,385,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796명 총연구비 정부 : 19,674,000,000 원
기업 : 9,813,000,000 원
계 : 29,487,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초저상버스 표준모델 개발(1단계)
· 노약자 및 보행 장애자의 승하차가 용이한 초저상 차량시스템
· 국산화(차체, 초저상축, CNG Type4 탱크) 및 승객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표준사양 개발
· 추돌에 대한 안전 및 사계절 정밀정차를 위한 자동운전이 가능한 차량
- 연료전지로 구동되는 바이모달 차량 개발(2단계)
· 전용궤도와 일반도로의 혼합형 선로에 효과적인 Bimodal 구조
· 2,500∼7,000명/방향/시간의 수송력을 갖는 도시형 대중교통수단
· 추돌에 대한 안전 및 사계절 정밀정차를 위한 자동운전이 가능한 차량
· 노약자 및 보행 장애자의 승하차가 용이한 초저상 차량시스템
· 전체차륜의 독립 조향에 의한 최소 회전반경 및 최소 정거장 구현
· 무공해 연료전지를 주 동력원으로 하는 추진시스템의 실용화 검증
색인어 한글 바이모달트램 연료전지 자기안내궤도 초저상 정밀정차
영문 Bimodal Tram Fuel cell Electromagnetic guidance Non-step low floor Precision docking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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