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CTAP-C164190-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파일럿시험 및 현장데이터 기반 로드헤더 굴진율 수정 예측모델 개발 |
연구책임자 |
조정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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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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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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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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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대형(130톤급 이상) 로드헤더의 국내 암반터널 굴진율 수정 예측모델 개발1차년: 실내시험기반 순굴진율 예측모델 개발2차년: 터널 실증데이터 기반 실굴진율 한국형 예측모델 개발-(연구착수시) 해외 선진사의 로드헤더 굴진율 예측모델을 국내에 도입하여 기초시험 혹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본 성능을 검증하는 단계임.-(연구종료시) 한국형 로드헤더 굴진예측모델을 제안하고 실제 터널 굴진데이터를 취득하여 실제 환경에서 성능검증이 이루어지는 단계까지 개발하는 것이 최종 성과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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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로드헤더 |
픽 커터 |
절삭마모시험 |
공구 내구수명 |
터널 굴진율 |
영문 |
Roadheader |
Pick cutter |
abrasion test |
cutter durability |
penetration rate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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