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TBIP-C161320-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집중호우 시 열차운행,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시공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한진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40,000,000 원
기업 : 246,800,000 원
계 : 686,8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
총연구비 |
정부 : 800,000,000 원
기업 : 440,300,000 원
계 : 1,240,3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케미우스코리아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케미우스코리아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집중호우 시 열차운행,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시공 기술 개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시공 기술 시제품 개발○ 급속시공 기술 재료 및 시공법 검증○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긴급시공 기술의 매뉴얼 도출 ㆍ 초속경 복합매트 시제품 제작 ㆍ 급속시공 채움재 시제품 제작 ㆍ 초속경 복합매트 시공법 개발 ㆍ 급속시공 채움재 시공법 개발 ㆍ 철도사면 안정화 모니터링 기법 개발 ㆍ TEST-BED 구축 ㆍ 개발제품 검증 및 현장적용 ㆍ 개발제품 시방서 및 사양서 도출 ㆍ 유지보수 매뉴얼 도출 ㆍ 사면안정화 모니터링 기법 개발 ㆍ 철도사면 안정화 기술 개선
|
색인어 |
한글 |
철도사면 |
초속경복합매트 |
시공기면 |
급속시공 채움재 |
긴급복구 |
영문 |
Railway slope |
Rapid hardening composite mat |
Formation level |
Rapid construction backfill |
Emergency Restoration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