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CTAP-C142921-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1000km/h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All-in-One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이형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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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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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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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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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국립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국립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서현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11-B552989-000215-01 |
ISBN |
979-11-958736-6-1 |
○ 초고속 신교통시스템인 튜브형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 확보○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인 추진, 부상, 안내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세계 최초의 일체형 시스템 원천기술 연구 - All-in-One 시스템 설계 기법 연구○ All-in-One 시스템의 추진력, 부상력, 안내력 특성해석기법 정립 - 시스템의 비대칭성 및 종방향, 횡방향 단부효과를 동시에 고려한 analytical method와 3차원 유한요소해석기법 기반 비대칭 양측식 선형 유도전동기의 특성해석기법 정립○ 축소 회전형 시험기를 이용한 All-in-One 시스템 성능 검증○ Hyperloop 적용을 위한 All-in-One 시스템 보완기술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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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하이퍼루프 |
아음속 |
자기부상 열차 |
일체형 시스템 |
비대칭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 |
영문 |
Hyperloop |
Sub-sonic speed |
Maglev train |
All-in-one system |
Non-symmetric Double-sided Linear Induction Motor |
관련첨부파일 |
1000kmh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All-In-One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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