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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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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CTAP-C164107-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바람재해 예방형 마이너스 공력감쇠 발현 과다진동 예측 95% 신뢰 하중모델개발
연구책임자 황재승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17,500,000 원
계 : 227,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31,000,000 원
계 : 401,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연구개발과제의 최종 목표는 공력감쇠비 정밀추정기법을 개발하여 지표면 조도(난류강도)와 같은 자연풍 환경과 구조감쇠비에 따라 변화하는 공력 마이너스 감쇠(공력부감쇠) 특성을 파악하고, 난류상태 와류하중모형을 개발하여 구조물의 안전영향 평가시 안전 여부 판단의 주요근거와 절차를 제공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과다 진동에 의한 자연재해를 미연에 예방하고, 구조물의 내풍설계 및 내풍성능개선에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건설기술을 개발하는 것임
색인어 한글 와류진동 공력감쇠 와류하중모델 내풍설계 풍동실험
영문 Vortex induced vibration Aerodynamic Vortex induced load model Wind resistant Wind tunnel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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