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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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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CTAP-C16409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실시간 교량 동적거동 예측(처짐 오차 5%이내)을 위한 무인조사차량 기반 비접촉식 안전진단 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KIM ROBIN EUNJU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최종목표] 비접촉식 교량 안전진단을 위한 무인조사차량기반 교량 실시간 동적거동 및 처짐 예측 기술 및 센서플랫폼 개발
최종목표 달성을 위한 교면조사와 교량 내구성 조사를 동시 수행하는 알고리즘 개발 및 무인조사차량 기반 센서플랫폼 개발을 위해 다음 3개의 핵심기술로 구성함

- 교면포장상태 평가를 위한 이미지기반 도로평탄성지수 추정 딥러닝기술개발
- 교면평탄성을 반영한 비접촉식 교량 내구성(실시간 처짐 및 동특성인자)모니터링 딥러닝 알고리즘 개발
- 교량 노면안전성과 내구성 동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무인조사차량 탑재용 통합 센서 플랫폼 개발 및 실증테스트베드 기술검증
색인어 한글 비접촉센싱 무인조사차량 교량안전진단 교면평탄성지수 주행차량동특성분석
영문 Noncontact Sensing Unmanned Ground Vehicle Bridge Structural Health Monitoring Bridge Road Roughness Vehicle Interaction Dynamics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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