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CTAP-C164093-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실시간 교량 동적거동 예측(처짐 오차 5%이내)을 위한 무인조사차량 기반 비접촉식 안전진단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KIM ROBIN EUNJU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
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최종목표] 비접촉식 교량 안전진단을 위한 무인조사차량기반 교량 실시간 동적거동 및 처짐 예측 기술 및 센서플랫폼 개발최종목표 달성을 위한 교면조사와 교량 내구성 조사를 동시 수행하는 알고리즘 개발 및 무인조사차량 기반 센서플랫폼 개발을 위해 다음 3개의 핵심기술로 구성함 - 교면포장상태 평가를 위한 이미지기반 도로평탄성지수 추정 딥러닝기술개발 - 교면평탄성을 반영한 비접촉식 교량 내구성(실시간 처짐 및 동특성인자)모니터링 딥러닝 알고리즘 개발 - 교량 노면안전성과 내구성 동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무인조사차량 탑재용 통합 센서 플랫폼 개발 및 실증테스트베드 기술검증
|
색인어 |
한글 |
비접촉센싱 |
무인조사차량 |
교량안전진단 |
교면평탄성지수 |
주행차량동특성분석 |
영문 |
Noncontact Sensing |
Unmanned Ground Vehicle |
Bridge Structural Health Monitoring |
Bridge Road Roughness |
Vehicle Interaction Dynamics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