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DPSC-C163238-02 |
연구사업명 |
건설분야 성능기반 표준실험절차 개발 |
연구과제명 |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 개발 |
연구책임자 |
조재열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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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0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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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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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554,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54,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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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이 연구의 최종목표는 국토교통 기술·제품의 극한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동적 재료특성 및 부재 충돌/극한온도 표준실험절차를 개발하여 국내 국토교통 기술수준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임● 연구개발목표 달성을 위해 최종 연구성과로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서, 단체표준과 센터 운영계획서를 개발함 (1)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서 (표준실험절차서 8건, 단체표준 3건) - 동적 재료특성 표준절차서 3건과 부재 충돌/극한온도 표준실험절차서 5건을 개발하고 단체표준을 3건 개발 및 제정함- ‘부재 충격실험 시 시험체 크기, 지점조건, 하중조건 및 계측방법’은 각 부재 충돌 표준실험절차서 내 포함하여 각 장비 및 표준실험절차별로 제안하여 과제제안요구서 내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함 (2) 극한성능실험센터 운영계획서- 연차별·중장기 국내외 연구교류 및 운영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여 센터운영계획서 1건을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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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동적재료실험 |
충돌실험 |
극한온도실험 |
표준실험절차서 |
단체표준 |
영문 |
Dynamic Material Test |
Collision Test |
Extreme Temperature Test |
Standard Test Procedure |
Standard of Private Sector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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