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HCLP-C163201-02 |
연구사업명 |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 배송·인프라 혁신기술개발 사업 |
연구과제명 |
배송기사 노동부하 저감 저상형 적재함 및 하역장비 개발 |
연구책임자 |
이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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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246,000,000 원
기업 : 134,000,000 원
계 : 1,38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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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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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821,000,000 원
기업 : 214,000,000 원
계 : 2,03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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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배송기사들의 노동부하 저감과 주거지역 접근성을 제고하고 배송 및 배송기사들의 작업환경 개선 및 말단배송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하역장비 개발을 위해 실내고 및 적재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저상형 트럭 적재함과 접이 및 차량에 탑재 가능한 상하역 보조장비(휴대용 지게차) 개발하는것이 최종 목표이다.실내고 및 적재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저상형 트럭 적재함은 다음과 같은 목표치를 설정하여 개발한다. - 차량 높이 : 2,140mm 이하 - 적재공간 : 7.5m3 이상 - 적재함 높이 : 1,580mm 이상 - 지상고 : 340mm 이하 - 화물취급능력 : 1톤 이상접이식 및 차량에 탑재 가능한 상하역 보조장비(휴대용 지게차)는 다음과 같은 목표치를 설정하여 개발한다. - 차량 적재여부 : 5톤 이상 화물차 하부에 탑재 - 인상능력 : 1톤 이상 - 최저 지상고 : 150mm 이상 - 등판각도 : 22°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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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물류 |
저상형 적재함 |
전기화물차 |
상하역 장비 |
접이구조 |
영문 |
Logistics |
Low-floor cargo box |
Electric truck |
Loading/unloading eqipment |
Folding structure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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