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
실물차량 충돌시험용 시제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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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차년도 기본설계에 의한 충격흡수시설 시험용 시제품 제작2. 현 충격 흡수시설 설계 기준에 의한 실물차량 충돌시험 시행 및 설계보완3. 토목섬유 활용 충격흡수시설의 시공 및 유지관리 방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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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 충격흡수시설 기술 향상과 유지관리 기술 향상 - 한국형 충격흡수시설의 구축에 따른 제조기술과 관련된 신기술의 축적 - 실내 모형충돌시험 기법 제시를 통한 실험평가 기술 향상 - 토목섬유 충격흡수시설 설계 시공기술 확보 - 충격흡수시설 기술개발로 인한 국가경쟁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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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 현 충격흡수시설의 구축 예산 절감효과(약 30%) - 국산 개발에 따른 부수적인 수입대체 효과 - 전반적 도로안전시설 기술향상에 대한 기여 - 효율적인 안전시설 구축으로 국가 경제성 향상 및 국민생활 편의 도모 - 충격흡수시설의 합리적인 설계 및 시공, 공사비의 절감, 공사기간의 단축 - 독창적 저비용 제품개발로 세계시장 진출 및 수출 증대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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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 경제적인 도로안전시설 설계 및 건설방법으로 활용 - 국내 관련 시험체계의 규정 및 확립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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