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RTRP-C148760-03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
총 연구기간 |
2018-07-27 ~ 2020-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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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찬영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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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960,000,000 원
기업 : 321,730,000 원
계 : 1,281,73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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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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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400,000,000 원
기업 : 801,730,000 원
계 : 3,201,73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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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주)에스코알티에스 |
등록 발간번호 |
11-B552989-000386-01 |
ISBN |
- |
○ 연구개발 최종목표철도역사의 소음/진동을 저감하기 위해 개발된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기술’과 이를 응용한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20m/4.0h이상)의 사업화 추진○ 연구개발 세부목표 - 구조해석 및 동특성해석에 의한 설계 안전성 입증 - 정적/동적 하중시험, 피로시험 및 주행안정성 시험을 통한 제품 안전성 입증 - 철도시설공단 궤도구조성능검증 절차(KR C 14060)를 통한 성능 인증 - 운행선 현장 시험부설을 통한 전용시공장비 안전성 및 1일 시공(20m/4.0h 이상) 실적 인증 - 기술 국산화 및 급속시공 기술확보로 플로팅궤도 건설 및 개량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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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급속시공 |
기존선 |
자갈궤도 개량 |
사전제작형 |
차단시간 |
영문 |
Rapid construction |
Conventional Line |
Ballasted track Renovation |
Precast Type |
Cut-off time |
최종보고서 |
사전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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