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TAP-C152291-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4차선급 도로용 신형식 경량 차음터널 구조 시스템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9-04-19 ~ 202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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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지광습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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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90,000,000 원
기업 : 96,700,000 원
계 : 386,7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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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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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595,000,000 원
기업 : 229,150,000 원
계 : 824,1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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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신형식 차음터널 구조 ○ 유연한 차음터널 설계 대응을 위한 최적 구조 단면 개발○ 운전자 시인성 확보를 위한 단면의 빛 투과율 확보○ 제작 용이성을 위한 체결부 개발○ 신형식 차음터널 설계도면 확보○ 형식별 전산 해석 및 비교 실험 수행 및 성능 인증소음 방지 및 공기순환 개선 시스템 ○ 공기순환 개선 검증을 위한 풍동 실험 수행○ 출입부 회절 소음 저감 장치 개발○ 단면 형상을 통한 공기순환 흐름 개선○ 소음 저감 장치 검증 비교 실험 수행신형식 차음터널 시제품○ 차음터널 설계 기술 인증 확보○ 차음터널 설계 가이드라인 작성○ 파일롯 규모의 차음터널 시제품 제작○ 시제품 검증 실험 수행신형식 차음터널의 사업화○ 연구기간 내 4억원 규모의 기술사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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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차음터널 |
경량화 |
제작성 |
사용성능 |
사업화 |
영문 |
Noise barrier tunnel |
Lightweight |
Workability |
Serviceability |
Commercialization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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