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3PRTD-C063973-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고속철도차량간 연결통로 내구성 향상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2-10-26 ~ 201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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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철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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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14,000,000 원
기업 : 38,000,000 원
계 : 15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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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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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04,000,000 원
기업 : 101,500,000 원
계 : 405,5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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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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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선 운행을 고려한 고속철도차량 연결통로막(갱웨이 벨로우즈)의 피로수명을 연장하는 최적설계를 수행하고, -이로부터 제작된 시제품을 실물리그시험을 통하여 피로수명을 평가하여 보증수명을 제시하며,-운행조건(선로조건, 동역학적 특성, 풍속 등)을 고려하여 차량제작사 및 철도운영기관에게 통로연결막(갱웨이 벨로우즈)의 내구성 향상과 함께, 관련 검사 및 시험절차서의 기술지원을 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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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통로연결막 |
비선형응력해석 |
내구성 |
네오플렌고무 |
최적설계 |
영문 |
Gangway Connection |
Nonlinear Stress Anaysis |
Durability |
Neoprene Rubber |
Optimal Design |
최종보고서 |
고속철도차량간 연결통로 내구성 향상 기술 개발_2014102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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