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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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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3PRTD-C06397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철도차량간 연결통로 내구성 향상 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2-10-26 ~ 2014-10-25
연구책임자 김철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14,000,000 원
기업 : 38,000,000 원
계 : 152,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3명 총연구비 정부 : 304,000,000 원
기업 : 101,500,000 원
계 : 405,5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기존선 운행을 고려한 고속철도차량 연결통로막(갱웨이 벨로우즈)의 피로수명을 연장하는 최적설계를 수행하고,
-이로부터 제작된 시제품을 실물리그시험을 통하여 피로수명을 평가하여 보증수명을 제시하며,
-운행조건(선로조건, 동역학적 특성, 풍속 등)을 고려하여 차량제작사 및 철도운영기관에게 통로연결막(갱웨이 벨로우즈)의 내구성 향상과 함께, 관련 검사 및 시험절차서의 기술지원을 하고자 함.
색인어 한글 통로연결막 비선형응력해석 내구성 네오플렌고무 최적설계
영문 Gangway Connection Nonlinear Stress Anaysis Durability Neoprene Rubber Optimal Design
최종보고서 고속철도차량간 연결통로 내구성 향상 기술 개발_20141025.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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