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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술의 기존 기술과의 차이점은 달리 보를 손상시키지 않고 노후화된 교량을 보수·보강하여 내하력을 회복시키거나 증진시킬수 있다는 점이며, 기존 교량에 외부 긴장재를 설치하여 프레스트레스를 도입하는 공법으로서 먼저 ㄷ자형 정착판으로 빔 단부를 감싸고, 강봉을 설치하여 중앙 부위에 새들(saddle)을 설치한다. 그후 외부에 긴장재를 설치하여 긴장시킨 다음, 재 긴장이 가능하도록 쉬즈관 내부에 구리스를 주입하고, 재 긴장과 헤드의 부식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호캡을 씌운다. 본 공법을 사용하면 재 가설을 하지 않고도 저렴한 공사비로 교량의 강성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차량 통행 제한도 없이 공사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