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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신기술은 기존 역T형 교대의 신축조인트와 교량받침을 제거한 일체식 교량공법으로, 교대 구조체 시공공정 중 소요말뚝 감소, 소규모 교대구체, 뒤채움시공 간소화의 특성을 가진 기술이다. 본 신청기술은 교량의 시종점 교대의 기초로 H말뚝을 일렬 배치하고, 말뚝머리부분을 캡형 유공강판보강재로 보강하여 기초교대(교대1단, 캡빔)와 일체로 연결하고, 양단에 유공강판전단연결재가 설치된 프리플렉스합성형을 기초교대 상면에 거치시키고, 상부 바닥판 콘크리트와 2차 교대인 벽체교대 콘크리트를 동시에 타설하여 프리플렉스합성형-소교대(기초교대+벽체교대)-H말뚝을 일체로 시공한 후, 소교대 배면에 돌망태형 뒤채움재를 무다짐으로 시공하고, 필요에 따라 인접 도로부에 받침슬래브, 접속슬래브, 그리고 접속슬래브와 도로부 사이에 신축조절부를 단계적으로 시공함으로써, 교량받침과 신축조인트를 제거한 프리플렉스합성형 일체식 교량 건설공법(PIA공법 : Preflex Integral Abutment bridg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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