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고속철도II-3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고속철도 선로구축물 시스템안정화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김병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2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700,000,000 원
기업 : 450,000,000 원
계 : 1,15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72명
|
총연구비 |
정부 : 1,700,000,000 원
기업 : 1,688,000,000 원
계 : 3,388,0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o G7선로구축물 시스템 개발품의 신뢰성 확보 및 성능 개선 o 고속철도 취약구간 선로구축물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o고속전철교량 하중계측용 교량받침과 국부진동 저감장치의 실용화 o국부진동 해석을 위한 S/W 검증(II) o선로구축물(궤도, 노반 등) 시스템의 개발 기술에 대한 교육/훈련 매뉴얼 작성 (국 ? 영문) o고속전철 교량 건설을 위한 독자적인 관련 핵심 기술 확보 oG7선로구축물 시스템 개발품 개발 및 실용화
|
색인어 |
한글 |
고속전철교량, 콘크리트슬래브궤도 |
이동하중해석,체결장치 |
감진장치,방진침목 |
레일응력해석,접속구간 |
하중계측 받침,차량궤도 상호작용 |
영문 |
High speed train bridge,Concrete Slab track |
Moving force analysis,Fastening system |
anti-vibration device,Elasticsleeper |
Rail stress analysis,TransitionRegion |
Measurable bearing,wheel-railinteraction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