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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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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CTAP-C157281-01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전기 임피던스 토모그래피를 이용 콘크리트 부재용 매크로-CT 개발
연구책임자 윤세윤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6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3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경기대학교(서울)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경기대학교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콘크리트 구조물을 위한 매크로-CT 기술 개발
- 콘크리트 부재에 적합한 1차원 및 2차원 전기 임피던스 토모그래피 (EIT) 모델 및 알고리즘 개발
- 콘크리트 부재에 적용 가능한 EIT 측정 기술 개발
- 콘크리트 부재의 EIT 전위측정 평가 및 알고리즘 적합성 평가

○ 정량적 최종목표
- 콘크리트에 적용하기 위한 전기 임피던스 토모그래피(EIT)의 Forward 모델 및 역해석 알고리즘 개발 (목표정확도: 90% 이상)
- 콘크리트 부재의 EIT 측정 기초기술 개발 및 안정화 (측정 표준편차: 10% 이내)
- 콘크리트 부재의 EIT 모델 및 역해석 정확성 및 EIT 실험 전위값 안정성 평가
색인어 한글 콘크리트 토모그래피 전기적 임피던스 역해석 라플라스 방정식
영문 Concrete Tomography Electrical Impedance Inverse Problem Laplace Equation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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