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CTAP-C164289-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토지-교통모델 연계 시스템 개발과 탄소제로 달성을 위한 대중교통 연계 퍼스널 모빌리티 통행분석 모형 개발 및 활성화 방안 수립 |
연구책임자 |
손영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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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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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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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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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본 연구의 최종 목표로는 국내외에서 개발된 토지이용모델과 국내에서 개발된 교통모델(TOVA)을 연계할 수 있 는 시스템(S/W) 개발을 통해 시-교통 계획의 융합기술을 확보하고 보다 정밀하고 합리적인 결과를 통해 합리적인 도시-교통 의사결정을 지원함. 또한, 퍼스널 모빌리티 수단 통행에 대한 분석 모형 분석 및 개발을 통해 탄소제로 또는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평가 기반을 마련하고 퍼스널 모빌리티의 활성화를 위한 최적 방안까지 제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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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토지-교통 연계 모델 |
퍼스널 모빌리티 |
세부존 활동자 분석모델 |
탄소제로도시 |
그린뉴딜 |
영문 |
Land use- transportation interaction model |
Personal mobility |
Floating population analysis model |
Zero-Emisssion City |
Green New Deal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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