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22TBIP-C161437-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미디어 소스/ADAS와 CAN신호를 연동하여 50Hz ~ 200Hz Bass 대역의 체감형 사운드 및 패턴형 경고진동 제공을 위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 차량용 가진형 우퍼진동 개발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이상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28,000,000 원
기업 : 32,000,000 원
계 : 16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272,000,000 원
기업 : 80,000,000 원
계 : 352,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젠스웰주식회사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젠스웰주식회사
등록 발간번호 -
ISBN -
1. 최종목표
① 10~500Hz 대역의 25Watt 급 가진형 우퍼 시트 시스템 개발
② 가상 사운드 제어 기술 기반 체감형 사운드를 제공하는 가진형 4D 우퍼 시스템
③ 위험 돌발상황 발생 시 경고진동 전달에 의한 주행안전성 향상
2. 세부목표
① 10 ~ 500Hz, 4CH CAN , DSP 통신 연산 제어기 개발
② 차량 시트 적용 10~500Hz, 25Watt 급 Actuator 개발
③ 제어기 & Actuator 시트 장착구조 개발
- 시트 구조변경 無,, 인체부위 민감도 고려한 최적의 가진 위치 설정
- 차량에서 콘서트장과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미디어 경험 제공 및
위험상황 시 경고진동 전달
④ 실차 모듈에 장착성 및 시스템 호환성을 만족하는 양산수준 제품개발
- 실차 성능평가 만족, 신뢰성평가 만족, JURY TEST 검증
색인어 한글 가진형 우퍼진동 경고진동 전기차량 자율주행차량
영문 excited woofer vibration warning vibration electric vehicle self-driving car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