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TBIP-C161437-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미디어 소스/ADAS와 CAN신호를 연동하여 50Hz ~ 200Hz Bass 대역의 체감형 사운드 및 패턴형 경고진동 제공을 위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 차량용 가진형 우퍼진동 개발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이상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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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28,000,000 원
기업 : 32,000,000 원
계 : 16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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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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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72,000,000 원
기업 : 80,000,000 원
계 : 35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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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젠스웰주식회사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젠스웰주식회사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1. 최종목표 ① 10~500Hz 대역의 25Watt 급 가진형 우퍼 시트 시스템 개발 ② 가상 사운드 제어 기술 기반 체감형 사운드를 제공하는 가진형 4D 우퍼 시스템 ③ 위험 돌발상황 발생 시 경고진동 전달에 의한 주행안전성 향상2. 세부목표 ① 10 ~ 500Hz, 4CH CAN , DSP 통신 연산 제어기 개발 ② 차량 시트 적용 10~500Hz, 25Watt 급 Actuator 개발 ③ 제어기 & Actuator 시트 장착구조 개발 - 시트 구조변경 無,, 인체부위 민감도 고려한 최적의 가진 위치 설정 - 차량에서 콘서트장과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미디어 경험 제공 및 위험상황 시 경고진동 전달 ④ 실차 모듈에 장착성 및 시스템 호환성을 만족하는 양산수준 제품개발 - 실차 성능평가 만족, 신뢰성평가 만족, JURY TEST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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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가진형 |
우퍼진동 |
경고진동 |
전기차량 |
자율주행차량 |
영문 |
excited |
woofer vibration |
warning vibration |
electric vehicle |
self-driving car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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