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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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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TBIP-C155692-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철도 선로 진동소음 저감기술 사업화 연구
연구책임자 장강석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475,000,000 원
기업 : 322,500,000 원
계 : 797,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4명 총연구비 정부 : 1,300,000,000 원
기업 : 878,500,000 원
계 : 2,178,5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씨앤스파트너스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유니슨테크놀러지주식회사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연구는 운영처의 요구사항(장기성능 모니터링, 공인시험 결과 등)을 만족하여 방음벽 이외에 레일의 진동 및 소음원의 크기를 저감하는 새로운 기술로 방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레일 진동과 파상 마모와의 인과 관계를 도출하여 궤도의 유지보수 주기 절감, 레일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연구기간중 판매를 통한 사업화에 목적이 있다. 선행연구를 통하여 50kg 레일, 경전철 및 콘크리트 직결궤도 구간 제품을 개발하였고 단기간 성능 검증을 완료하였다. 최종 성과물은 적용 범위 확대를 위해 60kg 레일, 중전철 이상 및 궤도 종류에 따라 적용이 가능한 상용화 제품을 개발한다.
색인어 한글 레일 진동 레일 파상마모 레일 웹 댐퍼 열차 실내소음 레일 유지보수
영문 Rail vibration Rail corrugation Rail web damper Train interior noise Rail mainte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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