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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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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TBIP-C155684-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횡변위 방지시스템을 적용한 일체긴장 PSC거더의 개선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김충언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80,000,000 원
기업 : 200,000,000 원
계 : 28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2명 총연구비 정부 : 440,000,000 원
기업 : 600,000,000 원
계 : 1,040,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삼현비앤이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주)삼현비앤이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일체긴장 PSC거더의 최적구조 개발
· 최적 텐던배치 구조 도출
· 경간 대비 형고 최적화
· 경제성을 고려한 개량형 PSC거더 최적형식 도출
- 일체긴장 PSC거더의 설계/시공기술 개발
· 표준단면 설계도서(L=40m,50m,55m) 1식
· Y형 텐던분배기구 금형몰드제작 및 생산시스템 구축
: 강연선 30-15가닥, 강연선 24-12가닥 분산형
· 시공기술 개발
: 시공 프로세스 정립, 인장계획·보고서 구축
: 횡변위제어 정밀제작방안 도출
: dual 쉬스 일체(고정)화 상세 개발
: 3D기반 설계를 통한 철근,쉬스 간섭여부 검토
· 경제성 및 LCC 분석 1식
· 설계, 제작·시공지침 및 유지관리지침 각 1식
· 특허출원 및 등록 1건
- 일체긴장 PSC거더의 구조성능 검증
· 실물모형 실험체 제작성 평가
: 계측/계산 오차 5% 이내
: 인장·셋팅시 횡변위 L/1500 수준 제어
· 실물모형 실험체 정적재하시험
: 균열안전성 1.2배 이상 확보
: 극한안전율 2.5배 이상 확보
- 일체긴장 PSC거더의 제품화 및 사업화
· 홍보용 브로슈어 제작
· 기술기사 게재, 학술발표 1건
· 기술홍보 3건 이상 실시
· Test-Bed 구축 및 현장재하시험
: 설계대비 내하력 2.5배 이상 확보
· 건설신기술 인증
· 해외수출 설계기술 개발
: 수출 목표 국가 선정 / 설계 코드 분석
: 생산 재료 강도에 따른 설계단면 검토(단면표준화)
: 목표 국가 설계기준에 따른 설계도서 1식 작성
색인어 한글 교량 거더 프리스트레스트 횡변위(횡만곡) 일체긴장
영문 Bridge Girder Prestressed Lateral deformation Jacking in one ancho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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