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년도 |
○GIS 도로망 Digit Map 구축, 도로 속성자료 구축 및 동적 통행시간 산정모형 개발을 통한 동적 단기 예측 모형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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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통행시간산정(Dynamic Travel Time Calculation)모형 개발○버스도착시간예측모형 개발○동적수요발생(Dynacmic Demand Generation) 모형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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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Digital Map과 교통DB는 ITS내에 포함되는 각종 서비스분야에서 정보표출 및 안내 그리고 확인 등의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교통정보안내분야 및 정보제공분야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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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동적 최적경로 탐색기술개발로 국가에서 추진하는 ITS구축사업에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ATIS 사업내에 있는 TRIS, VTIS의 핵심정보로써 적극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본 기술을 도시교통관리시스템(UTMS)와 연계함으로써 종합적인 교통정보 제공 및 교통류 관리에 활용됨(다양한 형태로 교통정보의 제공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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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CA모형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이루어질 경우, 통합 ITS구축 효과(특히, VMS, RMS, 정보제공)의 분석, 도로공사 분석 등 넓은 범위의 효과 및 영향을 미시적으로 모의실험을 수행함으로서 효과적인 분석을 수행이 기대되며, 대규모 네트워크에서 미시적 시뮬레이션의 독자적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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