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년도 |
○ 예측 알고리즘과 개발 및 보정상세 개발○ 축소량 최적보정 알고리즘 개발○ 실험 및 현장계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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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측 알고리즘과 재료실험 및 실제 계측과의 비교 분석○ 재료실험을 통한 제안식 평가○ 예측 알고리즘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 실제 계측과 해석 값의 비교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의 수정 및 보완○ 보정사례의 조사 및 해석에 따른 시스템별 보정디테일 검토 및 제안○ 구조시스템별 부등축소량 분석 - 구조시스템별 예측량 및 실제 부등축소량 분석 - PCA 모델 및 실제 초고층 건물 축소량 계측치 분석○ 분석된 축소량을 이용한 최적보정 알고리즘 개발 - 부등축소량 보정기법의 정식화 - 최적화 알고리즘 분석 및 개발 - 최적보정기법의 비교 분석○ 적용성 및 실용성 분석 - 개발된 최적보정기법의 적용성 분석 및 평가 - 최적보정기법의 실용화○ RC 부재의 재료실험 - 응력-변형 실험 - 건조수축 실험 - 크리프 실험○ CFT 부재의 재료실험 - 응력-변형 실험 - 건조수축 실험 - 크리프 실험○ Trump World에 대한 기둥축소량 현장 계측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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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외국소프트웨어에 의존해 오던 기둥의 부등축소량 예측기술을 다양한 구조시스템에 적합한 축소량 예측 및 보정 프로그램의 개발로 초고층 기술의 향상을 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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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 구조엔지니어링분야 기술대체 및 사업화 효과 ? 건설시장 개방에 따른 외국회사의 독점에 대응 ? 아시아 지역 초고층건물 건설산업에서의 우위 확보 ? RC, CFT기둥에 대한 기술력 축적과 Know-How를 확보를 통한 외국회사와의 경쟁력 확보 ? 아시아 지역 초고층건물 건설산업에서의 우위 확보 ? 혁신기술의 배양에 따른 기술력 강화로 수주경쟁력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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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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