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년도 |
○간속조로 실호제어 최적화 및 시뮬레이션 모형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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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모형의 문제점 진단○최적연동화 모형개발-지체최소화 연동화제어전략수립-통과폭과 여유녹색시간 관리-대기차량 관리-녹색시간 및 좌회전 최적화○시뮬레이션 모형 개발-차량군분산 묘형-충격파이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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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기존모형들이 대기차량 처리가 미흡하여 연동화 시행효과가 지체도 증가 등과같은 이유로 저하되었으나 본 모형의 경우 대기차량의 효율 적 처리와 쿄통상태가 적절히 반영되어 다양한 교통패턴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므로 여러가지 교통개선 대안 평가 등에 적절히 이용될 수 있다 ○공사느 교통사고등과 같은 영향을 기존 모형들보다 정확하게 푱가할 수있어 유고관리시스템 틍에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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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차량의 전체 통행속도가 증가하고 정지수가 감소하여 서비스 수준이 높아지고 혼잡비용이나 연료소모등 사회 경졔적 비용을 줄일 수있다 ○통행흐름이 원활해짐에 따라 도로의 용량이 증가된다 ○다음 교차료에서 녹색신호를 받기 위해 고속으로 주행할 필요가 없고 저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을 적색 시간으로 정지하지 않기위하여 속도를 높이도록 유도되므로 차량의 속도가 균등해진다. 따라서 현재 강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속도 제한 정책즐이 운전자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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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도시간선도로 및 국도의 신호 최적화 제어전략으로 도로기능 제고 수단으로 활용 ○교통체계개선을 위한 R.S.M전략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음 ○고속도로 미터링등과 관련 간선도로와 연계분석 및 시행효과 편가 등에 활용 가능 ○통행시간의 예측으로 향후 첨단 교통신호쳬계의 경로탐색 등에 이용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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