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RDPP-C164807-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수소연료전지차 수소관로부 취성개선 및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21-06-15 ~ 2022-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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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호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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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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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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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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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주) 테너지 |
등록 발간번호 |
11-B552989-000621-01 |
ISBN |
- |
○ 친환경 수소전기차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수소공급 관로용 소재 취성 개선 및 안전성 평가 기술 및 시험절차 개발 기획- 주관연구개발기관(테너지) : 수소전기차 수소공급 관료용 수소취성 안전성 평가기술 및 소재 취성 개선 기술 개발 방향 총괄기획, 차량 운전 환경조건 분석을 통한 수소공급 관로용 수소취성 특성 평가기술 및 시험절차 개발 기획, 전문가 기획 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공동연구개발기관(한국과학기술원) : 수소전기차의 수소공급 관로용 소재 및 접합부에 대한 취성 취약점 개선 기술 개발 기획 업무 수행- 공동연구개발기관(리디자인엑스) : 수소전기차 안전성 평가기술과 소재기술 개발 사업기획을 위한 국내외 정책/기술/시장 동향 분석, R&D역량분석, 사업기본방향 및 추진전략 수립, 사업추진체계 및 관리방안 수립, 사업타당성 및 파급효과를 도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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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수소연료전지차 |
취성파괴 |
수소관로 |
관로 접합부 |
안전성 평가 |
영문 |
FCEV |
Brittle fracture |
Hydrogen supply pipeline |
Pipeline connector |
Safety evaluation |
최종보고서 |
수소연료전지차 수소관로부 취성개선 및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기획_배포용 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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