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21CTAP-C152265-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
총 연구기간 2019-04-19 ~ 2021-12-31
연구책임자 홍지영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46,000,000 원
기업 : 115,500,000 원
계 : 461,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115,500,000 원
계 : 715,5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흡음률(NRC) 0.7 이상, 마모입자를 포함한 미세먼지 제거 효율 50% 이상의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
- 흡음률(NRC) 0.7 이상에 대한 공인시험성적서 획득
- 미세먼지 제거 효율 50% 이상에 대한 공인시험성적서 획득
- 소음/마모입자 복합저감 효율을 최적화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TEST BED 시험부설을 통한 성능 검증(모듈 단위)
- 특허 등 지식재산권
- 기술이전 및 실용화 전략 보고서
색인어 한글 미세먼지 마모입자 전동소음 흡음 흡진
영문 Fine dust Wear particles Rolling noise Noise absorption Dust absorption
최종보고서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_최종보고서_철도기술연구원 홍지영.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