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제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기술이전·거래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통 기술이전 협의체 발족
게시일 : 2019-12-13 조회수 : 2804

 “우수기술 활용촉진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강화”
- 기술이전·거래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통 기술이전 협의체 발족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13일(금) 국내 유수의 대학교·정부출연연구기관 등 12개 기관과 함께 국토교통분야 우수 기술 활용촉진을 위한 ‘국토교통 기술이전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발족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ㅇ 국가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우수 기술의 이전·거래 활성화를 위해 기술의 공급자이자 수요처인 산·학·연 간의 협력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공유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한 협의체는 내년부터 기술수요처 대상 마케팅 등을 본격화하기로 하였다.


□ 협의체 참여기관들은 니즈기술과 연구성과에 대한 정보 공유 등 기술이전·거래 활성화 활동을 적극 추진해 기술개발에서 기술사업화까지 국토교통분야 기술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ㅇ 우수기술의 발굴·공유 및 수요자 매칭,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컨설팅 등의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 협의체 발족식에는 국토교통진흥원 손봉수 원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승헌 원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희승 원장 등 참여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ㅇ 이번 협의체 발족을 주관한 손봉수 원장은 “국토교통 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수한 기술이 널리 활용되기 위해서는 시스템과 네트워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협의체에 국토교통 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들이 대거 합류한 만큼 기술이전 및 거래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 191213_보도자료_기술이전거래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통 기술이전 협의체 발족.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곽미정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