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Gen Z)의 창의적 역량으로 전하는 국토교통 R&D,
'제7기 KAIA 서포터즈' 출범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정희, 이하 KAIA)은 9월 18일(목) ‘제7기 KAIA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젠지세대(Generation Z)의 시각으로 국토교통 R&D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는 서포터즈 활동의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였다.
ㅇ 김정희 원장은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며 서포터즈의 공식 출범을 선언하였다. 이어 열린 영상 제작 특강에서는 서포터즈들이 구체적인 콘텐츠 제작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 제7기 KAIA 서포터즈는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외국인 학생이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의 글로벌 소통 범위를 확대하였다.
ㅇ 서포터즈는 앞으로 7개월간 국토교통 R&D를 주제로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연구 현장과 행사에 참여하며 KAIA의 성과를 국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 김정희 원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의 창의적 역량이 국토교통 R&D의 미래를 담아내는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과 KAIA를 잇는 가교가 되어 연구 성과를 널리 알려 달라”고 강조하였다.
ㅇ KAIA는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 활동을 지속하며, 국토교통 R&D 성과 확산과 기관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