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2024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정부포상’장관표창 수상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대행 권진섭,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19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4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포상은 기업가정신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며, 시상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행사(GEW KOREA 2024)’*에서 진행된다.
*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11월 셋째주,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동시 개최되며 올해는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기업가정신, 창업에서 스케일업으로”라는 표어로 진행
□ 국토교통부 산하 R&D 전문관리기관인 국토교통진흥원은 연구개발사업 지원을 비롯해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출한 성과와 노력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평가되었다.
ㅇ 주목할 만한 성과로, 2021년부터 국토교통 분야 특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넥스트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다수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ㅇ 2023년 7월, 판교 LH기업지원허브 내 “창업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에게 전용 입주공간과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 국토교통진흥원 김성종 산업진흥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연구개발단계부터 사업화까지 기업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을 인정받은 결과” 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