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A 영리더, 제3기 MZ팝 출범
- 5월 30일(목), 제3기 KAIA MZ팝 발대식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30일(목), 청년 직원들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제3기 KAIA MZ팝’을 신규로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MZ팝은 MZ세대와의 소통을 조직 전반에 확산(대중화)하여 보다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토교통진흥원의 대표적인 소통채널 중 하나이다. 만 19세~38세에 해당되는 청년 직원 중 총 21명으로 구성된 제3기 MZ팝은 이 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관장과의 소통간담회도 가졌다.
□ 제3기 KAIA MZ팝은 연말까지 국토교통 미래 트렌드 전망, 조직문화 개선, 기관 발전방향 수립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MZ팝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기관·조직발전에 필요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연말 성과발표회를 통해 MZ팝 활동사항들을 전사적으로 공유·확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발대식에 앞서 추진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는 ▲MZ팝 리더 선정, ▲세부활동 계획 수립, ▲활동프로그램 제안 등을 진행하였으며, 선배 직원들과 함께하는 공감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1·2기 MZ팝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제3기 MZ팝이 선정된 만큼, MZ팝이 기관의 영리더로서 세대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조직문화를 보다 유연하게 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