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Q&A

Q&A 게시판 글보기

질문

Q&A 게시글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처리상태,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정산시 제출서류 문의
작성자 방** 등록일 2020-10-19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직접비>-<연구활동비>-<연구재료비> 증빙 서류 제출할 시 , 정산 매뉴얼 p.81에 7번 ⑦ 계약서 작성에 의해 거래된 경우 계약서 및 검수(설치)완료 확인서
가 있는데 계약서는 필수 서류 인가요? 만약 계약서를 따로 쓰지 않았다면 검수(설치)완료 확인서는 쓰지 않아도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연구재료비 정산매뉴얼p.81.png (크기:49042 byte)

답변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KAIA 답변일 2020-10-30
안녕하세요.
계약서는 당사자간의 의사표시 합치를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한 서면으로 법으로 효력 발생요건으로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계약서의 작성 여부는 거래의 성격, 거래 금액의 중요성 등을 고려하여 수행기관에서 결정하실 사항(수행기관의 구매규정)입니다.
한편, 검수는 공급된 물품(용역)의 내역 및 하자 등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계약서의 작성여부와는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리 목적상 모든 공급된 물품(용역)의 검수절차는 필요하나 수행기관의 행정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별도 문서화된 검수(설치)완료확인서의 작성은 계약서 작성건의 경우에만 필수 증빙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해당 부서
  • 담당자해당업무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