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내용 및 범위 |
① 개발 목표 ⓐ 셔틀 시스템 ○ 목표 성능- X축 주행 속도 : Max 2m/s- 포킹 속도 : 분당 3회 화물 포킹 가능- 취급 화물 무게 : Max 30kg- WES 일부 기능 설계 및 개발, 테스트ⓑ 리프트 시스템○ 목표성능- 이송속도 : Max 1m/sⓒ 피킹스테이션○ 목표기능- 동시에 2개의 토트를 수용 및 병렬로 연계할수 있는 피킹스테이션 - 바코드 및 프린터연계 기능ⓓ 운영관리시스템(WES)○ 목표 기능- WES는 웹 기반 Application- 작업자의 풀필먼트 피킹작업지원, 재고관리, 장비운영, 셔틀, 리프트간의 인터페이스 지원기능 설계② 개발 내용 및 범위 ⓐ 셔틀 시스템 ○ 개발내용 및 범위- 셔틀의 직/후진 주행을 위한 주행부 설계/개발? 주행부 고장 시, 신속 유지보수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모듈화 구조 반영- 단일 토트박스의 로딩 및 언로딩 포킹을 위한 포킹부 설계/개발? 시스템 양산을 위해 모듈부 별 반제품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포킹부 프레임을 별도 구성 설계하여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 배터리 기반 전원 공급부 설계/개발? Seemless한 셔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배터리 전원 공급 가능 충전부 설계/개발 - 시스템의 정밀 제어 및 고속 제어를 위한 상용보드 기반 제어부 설계/개발- 상품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 설계/개발ⓑ 리프트 시스템○ 개발내용 및 범위- 화물 및 셔틀 승하강 이송을 위한 셔틀 리프트 설계/개발? 셔틀 이송 시, 안정적인 승하강 구동을 위한 4축 MAST 구조 적용 설계? 토트박스 입고 승하강 동작과 출고 승하강 동작이 동시 구동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구조 설계ⓒ 피킹스테이션○ 개발내용 및 범위- 작업자 편의성 및 작업효율을 고려한 피킹스테이션 설계 및 연구ⓓ 운영관리시스템(WES)○ 개발범위 및 내용-. 피킹 작업자용 UI를 연구개발 - 셔틀기반의 보관, 피킹솔루션의 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한 보관존과 개별 활동의 시간에 대한 상관관계를 고려한 피킹스테이션 연구- 그룹피킹 지원기능: 목적지, 시간별 그룹피킹 지원- 재고관리기능 : 토트박스의 입?출고 관리 및 토트박스 보관 위치 관리 기능- 장비운영프로세스 인터페이스 관리기능 : 시스템과 실시간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시스템 동작 과정 중 고장 발생 시 가시적인 고장 위치 확인 가능하여, 신속 고장 대응 가능- 셔틀, 리프트 장비와 장비인터페이스 기능? 다양한 물류 자동화 장비 연동 지원? Legacy system(ex. MES, WMS)과 인터페이스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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