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내용 및 범위 |
1. 승강문 시스템 제작 : 주요 부품장치 1:1 실용화 -. 승강문시스템(도어&스텝) 시험/성능 현품 제작 : 6set (공인기관 시험용 및 현차 신뢰성 시험용, 예비품 적용) -. 승강문 판넬 : 판넬 ,팽창씰, 전둘레 라바, 공압 컨넥터, 외부 잠금장치,스트라이크 어셈블리, 전면유리 -. 안정기 : 안정기 공압모터, 안정기 기어, 안정기 롤러, 안정기 샤프트, 안정기 바디, 훅 어셈블리, 니들 벨브 어셈블리 -. 잠금장치 : 텀블러 어셈블리,락킹 실린더,잠금장치 가이드 블록, 힌지 블록에셈블리, 컨넥터 슈 어셈블리 -. 스텝 : 스텝 발판, 스텝 스톱 레버, 스텝 메인 스프링, 스텝 실린더, 스텝 링크 샤프트 -. 전자변 : 전자변 어셈블리( 키트단위로 호환가능) -. 전기장치류 : 비상핸들 리미트 스위치, 락킹장치 스위치, 장애물 감지 스위치,문잠김 감지 스위치,문열림/닫힘 감지 스위치,발판나옴 감지 스위치 판넬 개별 열림 스위치,판넬 전기 연결장치 외2. 단위부품 고장기준 적용 (운영기관 한국철도공사) ○ KTX 목표 신뢰도 서비스 고장 간 평균 킬로미터인 MKBSF (mean kilometer between service failure)를 사용하며, 목표 수명은 121,000 train-km ○ KTX 하위 서브 승강문 시스템 MKBSF는 5,437,790 train-km로 설정 ※ MKBSF는 편의상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로 사용함. 전체의 10%가 고장나는 시점인 B10 수명은 572,928 train-km로 함3. 성능검증을 위한 현차 시험 (경부선 / 호남선) -. 주행거리 : 101,959km (5,437,790km/TBO 주기 8년/0.15(14개월)4. 환경변화 성능 시험 (경부선 / 호남선) -.현차 시험을 통한 운영기관의 내규에 부합하는 신뢰성 검증을 통한 실용화 (현차 시험 기간 선정 : 부품중요도“상”, 계절적 영향 “4계절”, 기간“14개월“) 1) 부품 중요도 : 상 - 차량성능과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부품 중 - 안전에 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하위조립체 부품 하 -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최하위 구성품 2) 계절적 영향에 대한 분류선정 예시 예) 봄-여름 : 2계절 , 여름-가을-겨울 : 3계절 , 여름-겨울 : 3계절 3) 현차시험기간은 필요에 따라 동일계절 2회 이상으로 선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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