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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6CTAP-C098408-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차륜/레일 동적 접촉실험을 통한 크리프곡선 산출 및 한국형 차륜형상 설계안 제시
총 연구기간 2015-06-02 ~ 2017-06-23
연구책임자 구자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2명 총연구비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연구기관명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926-01
ISBN 979-11-960606-7-1
500 km/h급 고속전철의 차륜/레일의 상사모델을 이용하여 직선 및 곡선주행을 모사할 수 있는 비선형 동특성 측정기술 개발 및 크리프곡선 형상 산출을 통한 한국형 차륜 형상 설계안 제시

? 차륜/레일 상사모델을 통한 비선형 크리프 측정 실험기기 설계기술 개발
? 상사기법을 이용한 비선형 크리프 측정기기 설계안 확립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크리프곡선 산출 프로세스 정립

? 측정 실험을 기반으로 크리프 현상 이해와 크리프곡선을 통한 차륜 형상 설계안 제시
? 곡선주행을 모사할 수 있는 크리프 측정 실험기기 개선 프로세스 정립
? 크리프곡선 감소 현상 이해와 원인 규명을 통한 철도차량 비선형 동특성 이해
색인어 한글 차륜/레일 접촉 크리프 곡선 비선형 해석 차륜 형상 -
영문 wheel/rail contact creep curve nonlinear analysis wheel profile -
최종보고서 철도 최종보고서 (성균관대학교).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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