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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6CTAP-C09824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음의 포아송비를 가진 격자구조체를 적용한 기존 강성 30% 이상 향상 능동형 복합부재 제작 원천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5-06-24 ~ 2017-06-23
연구책임자 문재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명 총연구비 정부 : 4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0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음의 포아송비 (AUXETIC) 거동 격자구조체 및 이를 적용한 기존 강성 30% 이상 향상 능동형 복합부재 원천기술 개발
- 구조물용 Auxetic 격자구조체
1) Auxetic 격자구조체 설계 기초이론 정립 (1단계)
2) 격자구조체 설계 및 특허 출원 (2단계)
3) 실험 및 전산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본 성능 검증 (3단계)
4) 격자구조체 시작품 제작 및 핵심성능 평가 (4단계)
- Auxetic 격자구조체 적용 기존 강성 30% 이상 향상 능동형 복합부재
1) Auxetic 격자구조체를 적용한 복합부재 설계 기초이론 정립 (1단계)
2) 복합부재 설계 및 특허 출원 (2단계)
3) 실험 및 전산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본 성능 검증 (3단계)
4) 복합부재 시작품 제작 및 핵심성능 평가 (4단계)
색인어 한글 음의 포아송비 격자구조 강성 능동형 복합부재
영문 Auxetic Grating structure Stiffness Active Hybrid member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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