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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6CTAP-C09735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150MPa급 섬유보강 고강도 콘크리트의 활용을 위한 기둥-슬래브 분리타설 방안
총 연구기간 2015-06-18 ~ 2017-06-17
연구책임자 배백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914-01
ISBN 978-89-7218-559-8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고강도 또는 고성능 콘크리트의 기둥에의 적용에 대한 제한 사항을 완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다음 세 가지의 최종 목표를 수립하였다.
1. 현행설계기준상에서 기둥 콘크리트의 고강도화에 제한을 주게 되는 분리타설 콘크리트 강도비 기준 1.4의 적정성 평가
2. 현행설계기준이 가진 제한사항의 완화를 위한 주변부재와 보강재의 구속효과가 반영된 기둥-바닥판 하중전달 설계안 제안
3. 섬유의 보강에 따른 고성능콘크리트의 콘크리트의 파괴 지연 특성 및 주변 부재 배치 특성이 반영된 등가 콘크리트 압축강도의 도출
색인어 한글 분리타설 고성능 콘크리트 구속효과 강섬유 상세 완화
영문 separated placement(puddling) High performance Concrete Confinement Effect Steel Fiber alternative detail
최종보고서 01. 최종보고서_보완본_제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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