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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6CTAP-C097335-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데이터 기반 인공신경망 이론을 이용한 진동평가방법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최소 바닥두께 제안
총 연구기간 2015-06-18 ~ 2017-06-17
연구책임자 이민정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909-01
ISBN 978-89-7218-558-1 (93540)
현행 수직 진동 평가방법의 경우 진동영향의 다양성으로 인해, 제한적인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진동영향을 평가하고 있어 실제 건물에 대한 진동평가에 있어 이론적 기준값과 실측값과는 큰 오차가 발생한다. 이는 제한적 기준으로 설계된 설계값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으며 합리적인 진동평가가 수행되지 못함을 나타낸다.

따라서, 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상시 변동가능하며 무수히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Data와 인공신경망이론을 이용하여 “다양한 변수가 반영된 수직진동 평가방법 개발”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를 활용하여 각 재료별, 구조형식별 합리적인 슬래브두께를 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색인어 한글 바닥판 진동 빅데이터 인공신경망 부재 두께
영문 Slab Vibration Big Data Artificial neural network Member thickness
최종보고서 2 최종보고서_보완_배포(한양대 이민정)_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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