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TBIP-C093022-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교통사고 사망률 저감과 재활용이 가능한 공인 ET2 등급의 단부처리시설물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5-04-27 ~ 2017-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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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원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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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25,000,000 원
기업 : 158,000,000 원
계 : 383,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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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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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52,000,000 원
기업 : 316,000,000 원
계 : 76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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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주) 케이에스아이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새로운 디자인의 단부처리시설 내외장 구조 디자인기술 개발. - 차량 충돌 시 충격량 흡수를 극대화하는 충격 흡수 메커니즘 디자인 개발. - 단부처리시설 구조의 성능평가를 위한 차량충돌 시뮬레이션 기법 개발. - 심미성과 시인성 확보를 위한 단부처리시설 외형 디자인. - 국내 공인 인증 실물충돌테스트를 통한 성토부 구간 기준 ET1과 ET2등급 획득. - 양방향 대칭으로 제작하여 힘이 분산되지 않고 충격흡수력이 높은 단부처리시설물 개발. - 교통 사고 방지와 차량 승객의 보호 기능을 향상시킨 단부처리시설물 설계 기술 개발. - 단부처리시설물의 국내 설계 기술을 통한 사업화 제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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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단부처리시설 |
가드레일 |
승객 안전 |
교통시설물 |
최적 설계 |
영문 |
End Terminal |
Guard Rail |
passenger safety |
transportation facility |
design optimization |
최종보고서 |
2.최종제출보안본.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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